맛있는 Cooking

잔치국수 황금레시피(Scrap) (출처:https://www.pinterest.co.kr)

Tony the 명품 2020. 1. 3. 21:07


                                                                                        

 

잔치국수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따라해보세요

 

저희는 잔치국수는 여름에 시원하게 만들어서 먹는편인데요

 

오랜만에 따뜻하게해서 후루룩 말아먹어 봤어요

 

워낙에 둘다 밀가루 음식을 좋아해서 특히 면요리 !! 면요리를 자주 만들어 먹는편인데

 

이날 오랜만에또 잔치국수 만들어 먹으니 우찌나 맛있는지 .. ㅋㅋ

 

보통 그냥 김치와 김가루 등만 넣고 만들어 먹는편인데 오랜만에 계란 , 애호박까지 넣고

 

만들어 봤더니 더욱 맛있는것 같네요 흐흐흐 +_+

 

 

재료 - 소면 , 달걀 , 애호박 , 당근 , 김 , 육수(멸치+다시마+무+대파)

 

양념장 - 간장 6큰술 , 참기름 2큰술 , 고춧가루 2큰술 , 다진마늘 한큰술

 

청양고추 , 대파 ,통깨

 

 

 

 

 

 

 

제일 먼저 할일은 육수를 만드는것인데요

 

저는 미리 만들어 둔것이 있어서 그것을 사용했어요

 

다시마 + 멸치 + 무 + 대파를 사용해서 우려낸 육수랍니다 ~

 

애호박과 당근은 깨끗이 씻은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계란은 흰자와 노란자를 구분하여 줍니다

 

뭐꼭 이렇게 하지않아도 상관없지만 이쁘게 하기위해서 ^^

 

 

 

당근과 애호박은 소금을 살짝뿌려 볶아주고

 

계란도 흰자와 노란자를 따로 부쳐주고 썰어서 미리 준비해주세요

 

 

 

잔치국수 만들때 양념장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저는 간장 , 다진마늘 , 참기름 , 고춧가루를 넣어주고 청양고추와 대파로 잘게

 

썰어서 함께 넣어주었답니다



 

마무리로 통깨도 넣고 잘 저어서 준비해주면 완성이예요

 

만들때 조금 많이 만든편인데 나중에 생김 구워서 찍어먹거나 양배추 삶아서

 

간장이랑 싸먹으려고 좀 많이 만들었어요 ^^

 

 

모든 재료들이 준비되면 끓는물에 소면도 삶아줍니다

 

소면 봉지뒤에 나와있는 시간대로 삶아주었어요

 

 

 

그릇에 면넣고 위에 고명 올리고 육수를 부어준뒤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올려주면 완성 ! 저는 김가루도 함께 넣어 주었답니다

 

신랑이 워낙 많이 먹는편이라 소면양을 많이했더니 육수도.. 그릇도.. 작아보이는군요 ;;

 

보이지는 않지만 저날 비빔국수도 함께 만들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여름에 시원하게 먹는것도 별미인데 추운날 따뜻하게 해서먹는 잔치국수도 매력적이네요

 

겨울되면 뜨끈뜨끈한 수제비나 칼국수만 생각했지 잔치국수는 잘 만들어먹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먹어보니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