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작정 배낭하나....

(해외)여행 경비를 줄이는 방법 10가지 (Scrap)

Tony the 명품 2022. 7. 13. 17:58
Skyscanner Korea 작성

여행 경비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10가지

여행 준비를 하면서 대부분의 여행자가 제일 처음 고민하는 것은 바로 여행 날짜와 여행 예산일 것이다. 그만큼 여행을 계획할 때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여행 경비! 어떻게 하면 돈을 줄일 수 있을지 스카이스캐너에서 여행 경비를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 10가지를 소개한다.

1. 비수기에 여행을 계획하기

방학 시즌이나 여름 휴가철, 큰 명절 등 많은 사람이 여행을 떠나는 시즌은 성수기로 항공료는 물론 호텔과 같은 숙박료도 비싸진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이다. 명절, 부활절, 크리스마스, 새해와 연말과 같이 해외 여러 나라들이 모두 즐기는 공휴일 또한 여행 경비 지출이 늘어난다. 따라서 나라별 명절, 축제 기간과 국내 성수기를 피한 비수기 시즌에 여행을 계획한다면, 항공료와 숙박비에서의 지출을 크게 줄일 수 있다.


2. 여행의 선택지 폭을 다양하게! 넓게! 생각하기

우리가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여행지 아니라, 항공편, 호텔, 관광지 등 여러 가지 부분을 고민할 수밖에 없다, 이때, 여행지가 정해져 있지 않다면, 여러 방안으로 여행 경비 예산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키 휴가를 간다고 가정해 보자.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유명 스키 여행지도 좋지만, 불가리아나 슬로베니아에 있는 덜 알려진 스키 리조트를 계획해 보는 것이다. 불가리아나 슬로베니아는 유명 스키 리조트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스키를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또, 장거리 항공편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단거리 스키 여행지인 일본, 중국으로 눈을 돌려 볼 수도 있겠다.

마지막으로, 항공료는 조금 비싸더라도 현지 물가가 저렴해 숙박료나 식비를 절약할 수 있는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도 여행 경비를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배낭여행, 장기여행으로 많이 찾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 여행지는 언제나 인기만점!


3. 여행 일정을 유연하게!

항공권의 가격은 월, 일, 심지어 출발 시간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조금이라도 항공권 가격을 절약하고 싶다면, 되도록 여행 일정을 딱 정해두지 말고 유연하게 계획하는 게 좋다. 참고로, 주말, 금요일, 공휴일의 항공권 가격은 더 비싸다. 스카이스캐너에서는 [한 달 전체] 비행기 가격을 비교해서 가장 저렴한 날들을 볼 수 있으니,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COVID 이후, 많은 항공사는 여행객들에게 무료 항공편 변경이나 취소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적용되는 조건이 정해져 있다. 여행은 언제나 예기치 않게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도 있기 마련! 언제든지 맘 편히 취소/변경할 수 있는 변경 가능 항공권을 예약하기를 권한다.


4. 직항보다 경유 노선으로 알아보기

여행 일정이 짧거나 딱히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면, 목적지까지 직항이 아닌 경유 항공권으로 알아보는 건 어떨까? 직항보다 대체로 더 저렴하게 티켓팅을 할 수도 있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다. 또, 경유지에서 스탑오버 또는 레이오버로 머물며 그 곳을 여행을 해 볼 수도 있다. 경유 항공권을 알아본다면, 해당 경유국의 코로나 규정을 살펴보는 것도 잊지 말자.


5. 공항 주차 예약하기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이 인천공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보다는 자차로 공항에 오는 경우가 많다. 공항 내 주차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장기/예약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때 인천공항 사이트 또는 앱으로 예약한다면, 더욱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장기/예약 주차장은 단기 주차장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만일, 주차 대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의 신용카드가 있다면 발렛 파킹 비용도 절약할 수도 있을 것이다.


6. 무료 위탁 수화물 무게에 맞춰 짐 싸기

대부분 항공사는 무료 위탁 수화물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위탁 수화물이 있다고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캐리어는 꽉 차고, 무게는 오버될 수도 있다. 캐리어 저울을 하나 구입하거나, 집에 있는 저울을 활용해보자. 집에서 미리 수화물의 무게를 재서 무게를 맞춰서 간다면, 공항에서 초과 수화물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될 것이다.


7. 숙소는 유명 명소에서 살짝 벗어나기

여행을 계획할 때, 유명 관광명소가 보이는 호텔 또는 접근성이 좋은 인근 호텔로 먼저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 여행 경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조금 외곽으로 눈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조금 외곽의 호텔들은 투숙객들을 위한 숙박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도 많으며, 같은 비용으로 더 룸 컨디션이 좋은 호텔을 예약할 수도 있다. 즉, 여러분의 호텔 객실에서 에펠탑이 내려다 보인다면, 아마도 호텔 가격이 비싸질 것이다. 반면에, 에펠탑까지의 교통편은 있지만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호텔로 예약한다면 숙박비는 절약될 것이다. 혹시, 휴양과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지로 떠날 계획이라면, 낮에는 유명한 명소를 관광하고 쇼핑도 즐기다가, 오후부터는 외곽 리조트에서 휴양을 즐길 수도 있을 것이다.


8. 현지인처럼 로컬음식으로 식사하기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새로운 음식을 경험하는 것이 아닐까? 현지인처럼 로컬 음식을 먹어보자. 여행의 즐거움도 커지지만, 훨씬 더 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또, 관광지의 유명한 카페나 식당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식당이나 카페를 방문해 보자. 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말이다. 스마트폰으로 조금만 검색해봐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현지 식당의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9. 저렴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방법을 찾기

요즘에는 여행 책자보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여행 정보를 검색하고, 여행 일정을 짜는 여행자들이 많다. 여행 관련 도서 역시, 휴대가 편한 e북 형태로 많이 보기도 한다. 이처럼, 스마트폰/태블릿은 더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훨씬 더 편하게 여행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여행 전에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검색했다고 끝일까? 해외에서도 우리는 계속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검색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다.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데이터로밍, 현지 유심(USIM),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등 방법이 많지만, 여행 기간이나 여행지에 따른 다양한 프로모션이나 할인 정보를 잘 체크해서 더 저렴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저렴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방법을 찾기

10. 카드 해외 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를 절약할 방법 찾기

해외에서 돈을 인출하는 것은 수수료와 환율 차이로 예상보다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그렇기에, 현지 ATM기기에서 한국 체크 카드로 돈을 인출할 계획이라면, 해외 수수료 할인과 같은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해외 결제/출금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용/체크 카드의 해외 이용 혜택 또는 카드사 해외 이용 이벤트를 잘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해외 결제 수수료나 가맹점 수수료를 받지 않거나, 캐시백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말이다.

또, 국내에서 현지 화폐로 환전할 계획이라면, 각 은행마다 환율과 환전 수수료를 비교해보자. 보통, 은행마다 환전 수수료 우대 폭이 조금씩 다르다. 일부 은행의 경우, 주거래 고객이라면 원하는 환율로 예약해서 환전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어디로 떠나고 싶으신가요?

떠날 계획을 하고 싶으신가요? 저희의 글로벌 맵을 통해 국경이 열린 곳을 확인해보세요, 또한 방문하고 싶은 곳이 다시 문을 열었을 때 메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스카이스캐너는 여행이 다시 시작되는 그날을 위해 여행자에게 영감을 불어넣을 방법을 찾느라 바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