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 & Cooking

[스크랩] 중국식 호떡 공갈빵 만들기

Tony the 명품 2013. 2. 15. 13:26

 

[간식/공갈빵]

~ 중국식 호떡 공갈빵 만들기 ~ 

 

오랜만에 인사드리는것 같아요.. 그쵸?...

 

아이들이 방학이다보니.. 신경써야할일들이 넘 많네요...

하루 세끼를 꼬박꼬박 차려야하는일도 보통일은 아니구요...ㅠㅠ

 

 

암튼, 오늘은 간단하게 '공갈빵'을 만들어 보려합니다...^^

 

예전엔.. 공갈빵을 파는 노점들도 많았었는데.. 요즘은 찾기가 어렵네요...

 

바삭바삭한 과자를 먹는듯한 느낌은 일반호떡하고는 또다른 맛을 느끼게 하지요...^^

 

 

 

 

 

 

공갈빵/중국호떡

 

준비할 재료 :

강력분2컵, 설탕1스푼, 소금1/4스푼,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1/2스푼, 미지근한 물120ml....

흑설탕2스푼, 통깨1스푼, 계피 적당량~

(종이컵/어른밥수저 계량~)

 

 

 

 

 

 

<공갈빵 만드는법>.....................................................................................................

 


  강력분2컵에 설탕1스푼, 소금1/4스푼, 이스트1/2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미지근한 물120ml를 조금씩 부어가면서 반죽을 해줍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반죽 표면이 매끈매끈해질때까지 반죽을 해준후... 위생비닐팩에 넣어... 냉장고에서30~40분간 보관해두었다가...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꺼내서... 큰 밤톨만큼씩 나누어 사용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호떡안에 넣을 소는.. 흑설탕과 통깨, 계피가루 적당량을 넣어 사용~(계피가루의 양은 기호에 따라 가감하시는게 좋을듯...^^)

 


  소를 넣고 반죽을 잘 오무려준후에... 

 


  밀대로 최대한 얇게 밀어줍니다...(얇지않으면.. 바삭하지않고 빵처럼 부풀수 있으니.. 최대한 얇게 밀어주는게 중요!!)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얇게 민 호떡을 올리고...


 

  190도 오븐에서 15분가량 구워내면...

 



 

 

 

 

 

 

 

 

 

이케... 빵빵하게 부풀어 완성되지요...ㅎㅎ


 

 

 

 


 

 

 

최대한 얇게 민다고 밀었는데... 가장자리가 좀 덜 밀렸던 모양이예요... ㅡ..ㅡ'

 

 

 


 


 

암튼, 계피향이 솔솔~풍기는 바삭바삭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이름도 참 잘지어낸것 같아요..그쵸?... 공갈빵!...ㅋㅋ

 

딸아이가 '공갈'이 뭐냐고 물어보네요...ㅋㅋㅋ

그래서... '뻥~~'이라고 대답해줬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갈빵을 첨 봤을때... 속이 텅비도록 빵빵하게 부푼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었는데요...

막상 만들어보면.. 그닥 어렵지는 않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늘은 공갈빵~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아이들도 잼있어 하지않을까 싶네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dollshouse 원글보기
메모 : 중국식 호떡 공갈빵